공간디자인 · 소비자학과

 

전공안내

인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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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TIAL DESIGN & CONSUMER STUDIES

본 전공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전공자들이 시대변화에 부응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2022학년도부터 학과명을 공간디자인 · 소비자학과로 변경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이후 사회는 공급자 위주의 시장구조로부터 사용자의 개성을 반영하고 특화하는 종합적 질적 서비스 시장구조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다양성이 가속화되고 고도의 정보력을 필요로 하는 흐름 속에서 인간, 사회, 환경, 기술, 시장(market)에 대한 광범위한 탐구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연구와 공간 환경의 창조에 주력합니다. 주거학으로부터 확장하여 주택·실내환경·가구 및 소품 영역에 이르는 광범위한 범주를 다룰 수 있는 공간환경 디자인 전문가, 그리고 소비자의 생활과 태도, 행동을 이해하고 소비자 편익과 소비생활의 향상에 기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심도있는 이론 수업과 함께 현장 밀착형 학습, 융복합 프로젝트 활동, 다양한 세부전공 디그리 과정, 공모전 수상 및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하여 자신만의 커리어를 만들어 나갑니다.

졸업생은 인테리어디자인 사무소, 주택설계 사무소, VMD, 라이프스타일 및 리빙 관련 신사업과 플랫폼 기획, 가구디자인 및 유통, 브랜드 매니지먼트, 기업홍보/광고/트렌드분석/마케팅, 신상품 기획과 유통 MD분야, 빅데이터 분석 및 리서치 회사, CS기획과 교육 분야 등으로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학과장 전남일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