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디자인 · 소비자학과

 

학부

전공로드맵

  • 추천교양과목
  • 우선수강과목
전공로드맵구분, 학년(학기)별로 구성된 전공로드맵 안내 표
트랙 1-1학기 1-2학기 2-1학기 2-2학기 3-1학기 3-2학기 4-1학기 4-2학기
기초
역량 과정
  • 소비자와
    주거문화
  • 소비자와
    주거문화
  • 소비자학개론
  • 소비자학개론
  • 디자인양식사
  • 주거학
  • 서양건축이야기
  • 근현대공간디자인
   
핵심과정    
  • 제도 및 표현기법
  • Computer
    Aided Design
  • 디자인 커뮤케이션
  • 인간행태와 공간
  • 주택설계
  • 실내 코디네이션
  • 실내디자인프로젝트
  • 공간디자인종합설계
  • 소비자학 캡스톤디자인
심화·실무연계과정   
  •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셀프 인테리어
  • 디자인문화현장 워크샵
  • 실내공간과 색채
  • 공간브랜딩
  • 가구디자인종합설계
  • 리빙디자인트렌드
  • 포트폴리오디자인
  • VMD(비주얼머천다이징)
  • 친환경주거
전공연계 추진과정
  • 공간디자인 기초실습
  • 한국인의 집과 공간문화
  • 실내디자인론
  • 소비자트렌드
  • 공간소비자분석
  • 소매유통
  • 주택관리
  • 상품기획론
  • 치유공간과 공간마케팅
  • 소비자안전세미나
  •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경영분야 연계과정
  • 행복한
    윤리적 소비
 
  • 소비자 정량조사
  • 소비자 의사결정
  • 미디어소비자의 이해
  • 소비자 정성조사
  • 소비자학 실습
  • 디지털사회와 소비자
  • 소셜빅데이터 분석
  • Global Consumer Trends
  • 고객만족과 소비자상담
  • Consumer Research Practice
  • 소비자법과 정책
  • 주거복지 및 주택정보상담
  • 소비자교육종합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