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디자인 · 소비자학과

 

전공안내

교육목표

Spatial Design & Consumer Studies

Educational Objectives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 · 소비자학과

  • 교육목적

    공간디자인 · 소비자학과에서는 공간환경 및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제반 이론 및
    실습의 통합교육을 통해 실무 현장에서의 실행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한다.

  • 교육목표

    1. 01 공간디자인학

      인간생활의 편리하고 과학적인 공간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공간의 설계와 디자인 교육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주택·상업·전시·업무 공간의 디자인부터 가구 및 제품디자인 영역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범주를 다룰 수 있는 공간환경 디자인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2. 02 소비자학

      소비자와 가계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자유 시장경제에서의 합리적인 소비자 의사결정, 소비자 복지향상,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을 목표로 한다. 소비자의 생활과 태도, 행동을 이해하고 소비자 편익과 소비생활의 향상에 이바지하는 소비자 전문가를 육성하는 교과과정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