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디자인 · 소비자학과

 

전공안내

취업 및 진로

취업 및 진로 이미지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취업 및 진로진출분야, 트렌드 키워드, 미래확대분야로 구분되는 공간디자인 소비자학과 취업 및 진로를 보여주는 표
현재 주력 진출분야 미래 트렌트 키워드 미래 확대분야
공간디자인
  • 주택설계 : 단독주택, 아파트, 커뮤니티
  • 인테리어 디자인 : 주거공간, 상업공간, 전시공간
  • 도시재생 : 지역 컨텐츠, 문화공간기획
  • 라이프스타일
  • 레이어드홈
  • 공유경제
  • 리사이클링
  • 공간의 재탄생
  • 사물인터넷
  • 감성소비
  • 인공지능
  • 메타버스
  • 빅데이터
  • 소셜임팩트
  • 글로벌
  • 라이프스타일 기획 : 토탈디자인, 플랫폼서비스
  • 노후공간 리뉴얼 : 가치 재창조, 친환경 건축
  • 의료공간 디자인 : 헬스케어 디자인, 서비스디자인
  • 커넥티드 스페이스 : IoT 디자인, 초연결, 증강현실
  • 공간의 재탄생 : 플래그쉽 스토어, 감성공간
  • 공간 마케팅 : 플래그쉽 스토어, 감성공간
  • 치유공간 디자인 : 영성공간, 노년케어환경
  • 소비자조사/상품기획
  • 소매유통/물류관리
  • 빅데이터 분석/관리
  • 글로벌 소비업무
  • 사회적 기업
C&D
  • 실내 코디네이션 : VMD, 인테리어 스타일링
  • 가구, 디자인 소품 : 가구 유통, 라이프스타일샵
  • 상품 및 서비스기획
  • 홍보 및 광고
소비자
  • 소비자조사/교육
  • 기업 CS/CCM
  • 기획/구매